오락실게임 설치없이 바로플레이

개요

  ASO (Armored Scrum Object)는 1985 년 SNK에서 제작 한 수직 스크롤링 슈팅 게임으로 해외에서는 Alpha Mission 으로 불린다.

 제비우스처럼  미사일은 지상 적을 파괴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레이저와 같은 무기는 공중 상대에 사용된다. 

각 레벨에서 플레이어는 여러 우주 정거장을 위협하는 적들을 물리쳐야하며,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모든 무기가 사라지고 플레이어는 사망 지점보다 약간 앞쪽으로 이동한다. 플레이어의 기술은 레벨 전반에 걸쳐 다양한 파워 업을 선택하여 더 강력한 무기를 갖도록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갑옷은 총 8 종류가 있고, 게임 중에 아이템으로 등장하는 헤드 왼쪽 윙 오른쪽 윙 3 개의 파트를 각각 동종 맞추는 것으로 완성된다. 이미 부품이 일부 갖추어져있을 때 다른 종류의 갑옷의 부품을 가지고 버리면 부품이 없어져 버린다. 또한 패미컴 판은 공동으로되어 있기 때문에, 아머를 취할 것만으로 사용할 수있게된다.

'포인트'로 불린리는 알파벳 형태의 아이템도 중요하다. 

포인트는 중요도에 따라 파란색 <노란색 <빨간색으로 분류되며, 반대의 효과를 가진 갈색도 존재한다.

 

따라서 슈팅게임이지만 포인트의 출현 위치를 기억, 상황에 따라 적절한 포인트를 운영해야하는등의 공략이 필요하다.

 

 

 

줄거리

  Tetranova의 은하계에서 일곱 별 사이의 치열한 전쟁은 그들의 행성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

 일곱 별은 서로의 집을 파괴한 후 새로운 집을 찾기 위해 동맹을 맺었으며, 다시 한 번 전쟁에 나설 힘을 쌓고 회복을 하였다.

그리하여 그들이 선택한 새로운 행성은 지구!!

당신은 세븐스타 얼라이언스의 치명적인 함대에 대항하여 전투기 SYD를 조종해야한다. 

지구의 운명이 당신의 손에 달려 있다!

 

 

조작법

[기본 조작 방법]

* 레버

캐릭터의 이동 / 파워 아머 선택

 

*버튼

1: 파워 아머 착탈

2: 대공 레이저

3: 대지 미사일

 

* Armour 정보

갑옷은 파랑 (오쿠 쉴드 캐논) 노랑 (호밍 파라 라이저 뉴 클리어) 빨강 (파이어, 썬더)와 분류되고있다.

파워 아머 장착하려면 시작 직후를 제외하고 에너지 잔량 8 이상 필요

 

[OCT]

장착 완료 후 2 버튼으로 일부 적탄을 소거하는 8 방향 레이저를 쏠 수 있다.

에너지 소비 : 2 / 초

 

[SHIELD]

장착 완료 후 에너지가 계속되는 한 적의 공격을 막는 쉴드를 전개한다. 장착중에 피격 판정은 방패 크기와 같게된다.

에너지 소비 : 2 ~ / 피탄

 

[CANNON]

장착 완료 후 2 버튼 위력이 높은 레이저 빔을 발사

에너지 소비 : 1 / 초

 

[HOMING]

장착 완료 후 3 버튼으로 6발로 분리되는 호밍 미사일을 발사

에너지 소비 : 4/1 회

 

[NUCLEAR]

장착 완료 후 3 버튼 위력이 높은 핵 미사일을 발사한다. 핵 미사일의 폭풍은 지상 공중 모두에 유효 일반 적탄을 소거 할 수도있다.

에너지 소비 : 6/1 회

 

[FIRE]

장착 완료 후, 통상 공격 대신 대공 대지에 모두 유효한 화염 공격을 실시한다. 화염 방사기는 적탄도 소거.

에너지 소비 : 3 / 초

 

[PARALYZE]

앞으로 패럴 라이즈 레이저를 내고 맞은 적을 잠시동안 마비시킨다. 자체 데미지는 없고, 지상 적들에게

효과가 없다. 적탄 소거 가능.

에너지 소비 : 3 / 초

 

[THUNDER]

장착 중에 3를 누르면 화면 안의 적을 전멸시키는 뇌격을 일으킬 수 있다.

에너지 소비 : 8/1 회

 

* 포인트

이 게임에서 아이템을 볼려면 대지 미사일로 피라미드 형태의 적을 파괴하면 출현할 확률이 높다.

S(파랑): Speed - 3개 취득 할 때마다 속도가 빨라진다. (최고 3 단계)

L(노랑): Laser - 3개 취득 할 때마다 대공 레이저가 강화. (최고 3 단계)

M(빨강): Missile - 3개 취득 할 때마다 대지 미사일이 강화. (최고 3 단계)

K(파랑, 노랑, 빨강): Keep - S/L/M이 3단계가 된 후에두 나오며, 먹어두면 죽고나서도 파워업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

빨강 K만 먹으면 미사일이 2연사가 된다.

 

역방향의 S, L, M(오렌지):

대응하는 종류의 파워업이

1단계 파워 다운된다.

"K"의 효력도 상실된다.

 

F(노랑): Flash - 화면 내 타일을 파괴하고, 잠시동안 숨겨진 타일을 표시해준다.

E(파랑, 노랑, 빨강): Energy - 아머 에너지를 증가시킨다.

파랑은 1, 노랑은 4, 빨강은 8 증가. (※ 아머 장착 동안에는 파란색 밖에 나오지 않는다.)

W(노랑): Warp - 약 3.5 화면 앞 부근까지 빠르게 이동한다.  이동 중에 탄을 쏘는 것도 가능, 패널도

획득할 수 있다. (Warp을 먹은 위치에 따라 보스전도 패스 가능.)

R(오렌지): Reverse - 약 3.5화면 뒤 부근까지 돌아간다. 'W'과는 반대로 총알을 쏠 수 없고,

패널도 잡을 수 없다. 파괴 한 것도 부활. 연속으로 먹으면 영구 패턴 탄생.

P(빨강): Present - +1 Up. 거의 나오지 않는다.

B(파랑): Bonus - 취득하면 보너스 점수가 들어온다. (500 ~ 8000pts.)

V(빨간색): Voltage - 에너지 게이지의 상한이 1 오른다. (최고 24까지.)

C(오렌지): Clear - 아머 에너지가 0이 되고, 기체 속도와 레이저, 미사일 파워업 상태가 초기화되며,

K도 무효가된다. (회수중인 아머도 없어진다.)

 

 

 

 

PLAY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