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게임 설치없이 바로플레이

 

개요

캡콤에서 1994년에 발매한 프레데터와 인간이 한패가 되어 에일리언을 조지는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파이널 파이트 류의 전통적인 진행형 액션 게임의 요소를 충실하게 답습하고 있지만, 세세한 면에서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으며 난이도가 좀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전통적인 캡콤 진행형 액션과는 달리 잡기 기술의 중요성이 그리 크지 않았다. 주로 타격기 및 점프 공격 > 다운 공격 또는 필살기, 보조공격 조합이 주가 되는 공략 방법이었다.

보스로는 퀸 에일리언, 크리살리스, 아라크노이드, 레이저 클로, 매드 프레데터, 파워 로더가 나온다.

그리고 이 게임을 해보면 에일리언이 몇 종류나 되는지 감을 잡기 힘들 것이다. 무기류의 모양새를 봐서는 영화 에일리언의 시대적 배경과 가깝거나 같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다인수 플레이시 해당 플레이 캐릭터의 조합에 따른 전용 도중 대사가 많이 준비되어있는 편이다.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는 손꼽히는 명작 게임이지만 판권 문제가 뒤엉켜서 그 흔한 이식판조차 하나 나오지 못한 불우한 게임이다. 기동중인 기판도 점점 희귀해지고 있어서 이 게임을 접할 방법이 MAME밖에 없게 되어가는 상황.

 

 

 

줄거리

게임의 무대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정체불명의 에너지가 추락, 72시간만에 도시 전체를 괴멸시킨다. 

여기에 두 명의 특수부대원만 살아남아 떼로 몰려드는 에일리언들을 맞아 싸우지만 힘에 부친다. 

순간 수배자를 찾아 지구로 찾아 온 프레데터 둘이 합류하며, 넷은 힘을 합쳐 에일리언들과 싸우게 된다.

 

조작법

 

PLAY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