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게임 설치없이 바로플레이

■■■  온라인 PLAY 방법 ■■■

 

 1. 화면아래 'PLAY NOW' 버튼 클릭..  게임로딩 후....

 2. COIN : SHIFT  ......    시작 : ENTER

 3. 조작키

   이동 : 방향키

   총알 : S

   폭탄 : X  (키변경가능)

 

자세한 사용법은 https://todaygame.tistory.com/113 참고

 

 

 

 

개요

테크노스 저팬(Technos Japan)에서 1988년 출시한 액션 게임. 

 

 원제목은 서유항마록 유봉요기의 장 (西遊降魔録 流棒妖技ノ章), 수출판은 차이나 게이트(china gate)나 한국에서는 오락실 주인의 재량으로 서유기, 손오공, 서유항마록, 월광보합 등의 다양한 제목으로 존재했다.

 

 서유기를 소재로 하였으며 당연히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세 캐릭터가 플레이어로 등장한다. 

 

제목의 '降'은 내릴 강, 항복시킬 항의 두가지 발음이 있어서 '서유강마록', '서유항마록' 양쪽으로 읽을 수 있는데, 강으로 읽을 경우 마귀가 강림한 기록, 항으로 읽을 경우 마귀를 굴복시킨 기록 이라는 뜻이 되는데, 게임 자체가 현세에 마귀들이 들끓는 게 아니라 마귀의 소굴에 직접 치고 들어가는 내용인만큼 '서유항마록'으로 읽는 게 맞다.

 

 

 

 

 

 

 

 

게임 시스템

  일정량의 잡몹들을 제거하면 암전 효과와 함께 적들이 도망치고 보스가 등장하며 보스를 제거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간다. 

스테이지는 다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지면이 보이는 층에서는 떨어지면 바닥에 안착하지만 층을 좀 높이 올라가 바닥이 보이지 않으면 떨어졌을 때 근두운을 타고 올라와 어느 정도는 자신이 안착할 위치를 정할 수 있다. 

 

근두운은 당연히 지속시간이 있으며 층에 안착하지 않으면 다시 떨어진다. 

 

체력이 한줄도 남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밑으로 떨어지면 보통때완 달리 바로 사망처리되니 주의할 것. 적을 죽이면 게임의 진행을 돕는 아이템이 등장하며 이 중 대금단(大金丹)과 삼색력사(三色力飴)는 마법무기로 전환된다.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세 캐릭터중 최강의 캐릭터는 손오공이 아닌 사오정.....인 것에 주의...

 

 

 

 

 

조작법

 

1. 레버 중립 공격 - 근접시 최대 5연타의 연속 공격으로 일명 따귀. 리치가 짧지만 연속으로 적을 가격할 수 있다는 잇점이 있으며 스테이지 3 보스의 경우 맞으면 잠시 뒤로 밀려나는 효과가 있다. 맞는 적은 정말로 따귀를 맞는듯이 맞을 때마다 고개를 돌린다. 공격력이 상대적으로 낮다.

 

2. 레버 전진(적 쪽으로) 공격 - 찌르기 공격으로 적에게 경직을 준다. 경직된 상대에게 찌르기 공격을 더하면 적을 홀드하며 그 상태에서 점프 버튼을 누르면 적을 전방~화면밖으로 날려버리는데 일직선상의 적들은 밀려나는 적에게 맞아 쓰러진다. 적이 여럿 있을 때 잠깐 빠져나갈 틈을 벌거나 하는 용도지만 죽은 것으로 처리되지 않아 아이템이 나오지 않는다.적을 홀드한 상태로 찌르기 공격을 더하면 홀드한 적을 반대편으로 날려버린다. 적들 인공지능이 무조건 앞뒤로 포위 공격이 기본이기 때문에 이 기술을 잘써야 다구리를 안 맞는다. 또한 적이 경직된 상태에서 레버중립+공격으로 절륜한 위력의 '회전필살기' 공격이 가능한데 잡몹들은 경직+회전필살기 2~3번 반복, 라바냐를 제외한 모든 보스는 4번 반복으로 순살 가능하다

 

3. 레버 중립 점프 공격 - 층 한 단을 올라가면서 무기를 휘두른다. 당연히 휘두르는 공격이라 앞뒤 상관없이 모두 공격 가능하다. 한 층 위에 있는 적들을 가격해 넘어뜨리는 용도로 사용한다. 모션이 회전필살기와 비슷하게 보여도 공격력은 낮다.

 

4. 점프 공격 - 필살 내려찍기. 점프해서 적을 찍는 단타공격. 스테이지 4의 가짜 손오공이 주로 사용하는 공격이다. 적을 쫓아가 추가타를 먹이거나 점프로 공격해오는 적들을 공중격추로 대처할 때 때 주로 사용한다.

 

 

 

 

스크린샷

 

 

 

 

 

 

 

 

PLAY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