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게임 설치없이 바로플레이

 

 

개요

캡콤에서 1988년에 만든, 1943의 속편 겸 확장판

 

 

기본적으로는 전작인 1943을 따라가지만 스테이지 구성이 많이 바뀌었고, 주인공의 전투기가 전작들의 P-38 라이트닝이 아닌 복엽기로 바뀌었으며 무기에서도 AUTO가 삭제[1]되고, 쉘(SHELL)이 1발에서 2발로 상향되고, 전작에서 숨겨진 무기였던 레이저가 기본 무기가 되었지만 그 성능은 대폭 하향되는 등 무기들의 성능이 많이 바뀌었다.[2] 또한 전작에서 특정 스테이지에서만 입수 가능했던 사이드 파이터가 POW 아이템을 사격하여 돌리면 나오는 기본 아이템으로 변경되었다.

적도 마찬가지로 약간씩 그래픽이 바뀌었으며, 특히 매 스테이지마다 자주 나오는 일본군의 중(重)형 폭격기는 장갑을 두른 형태가 돼서 내구력이 대폭 향상된 상당히 짜증나는 존재가 되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난이도는 전작보다 쉬운데, 그 이유는 전편의 쓰레기 무기였던 샷건이 메가 샷건으로 바뀌면서 부채꼴 형태로 펼쳐지면서 빈틈이 없는 강력한 화력 + 탄소거가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기무기로 군림했다. 연사력에서 밀리지만 단점은 단지 그것 뿐이다. 하지만 전작에서 가장 쓸만했던 3way는 이번작에선 쓰레기가 되었다.

또한 방금 격침시킨 적 함선에서 파편이 튀어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파편을 파괴하면 상당한 양의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스테이지 수도 16개에서 10개로 줄어들어서 기존 팬들의 평가는 나빴지만, 그래픽이나 배경음악등이 개선되고 

쉬운 게임진행 덕분에 초심자들에게 환영받기도 했다.

 

 

 

 

 

조작법

8방향 레버 : 캐릭터의 이동

 

- 버튼

1번: 샷

2번: 메가크래시 (에너지 소비 8)

1 + 2 : somersault (각 2회까지)

 

 

PLAY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