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게임 설치없이 바로플레이

 

플랫폼 게임 '고인돌'의 후속편으로, 타이터스 인터랙티브가 1993년에 도스, 암스트래드 CPC용으로 개발하였다.

이전작과 같이, 고인돌 2의 주 캐릭터는 동굴주거인이며 음식을 찾아 다니며, 여러 동물과 왕과 싸워 이겨야 한다.

 

 이 게임은 단순한 플랫폼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여러 탄을 통해 걷고 뛰며 방망이로 적의 머리를 치며 나간다. 적을 치고 아이템(음식, 다이아몬드, 비디오 게임, 플로피 디스크 등을 얻으면서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탄마다 숨겨진 장소나 아이템이 있다. 이를테면, 어느 장소에서 아래 방향키를 누르면 다른 곳으로 순간 이동되며, 어떠한 곳을 아래 방향키를 누른 채 스페이스바를 여러 번 누르면 숨겨진 아이템이 하늘에서 떨어진다.

 

음식을 어느 정도 먹어야 다음 탄으로 갈 수 있는 고인돌과는 달리, 고인돌 2에서는 다음 탄으로 갈 수 있는 담배 라이터만 있으면 된다. 또, 담배 라이터를 취하지 않아도 돼지나라 등으로 들어갔을 경우 다음 탄으로 넘어갈 수 있다. 전체적으로 3개의 보너스 탄과 10개의 개별 탄이 있다.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방향키로 이동하고, 공격하려면 스페이스바 키를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이 게임에서 재밌는 기능은 운영체제마다 레벨 코드가 다르다는 점이다. 도스박스에서 고인돌 2를 실행하면, 윈도 XP에서 즐길 때와 코드가 다르다. 오랜 시간 동안 아무것도 마시지 않으면, 동굴주거인의 입술은 자줏빛으로 바뀐다.

 

 

■ 스크린샷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